본문 바로가기
만도팝 가사 번역

[화등초상ost/가사번역] 告五人 - 夜里无星 / AccuseFive - 밤중에 별이 없네요

by Bree Studio 2024. 7. 6.
728x90

넷플릭스 대만 드라마 화등초상(華燈初上) ost

화등초상은 “화려한 등불이 처음 밝혀질 때. 초저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드라마 내용은 1988년대 대만의 홍등가에 얽힌 살인 사건과 사랑 이야기에요.

(드라마에 #허광한 이 우정출현으로 등장합니다. 껄껄)

 

노래로 다시 돌아와서,

이 노래의 가수는 제가 원래도 좋아하는 밴드 告五人까오우런 인데요, 역시 까오우런은 가사를 정말 잘 써요.

밤에 조용히 시를 읽는 것 같아서 번역하고 영상을 만들면서 차분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제목

夜里无星 - 告五人

yè lǐ wú xīng - gào wǔ rén 

밤중에 별이 없네요 - AccuseFive

 

가사

夜里无星

yè lǐ wú xīng

이예 리 우씽

밤중에 별이 없네요

整个城市都在找寻

zhěng gè chéng shì dōu zài zhǎo xún

졍거 쳥스 또우짜이 쟈오쒼

모든 도시가 찾고 있어요

找寻为何不亮的原因 追根究底

zhǎo xún wéi hé bú liàng de yuán yīn zhuī gēn jiū dǐ

쟈오쒼 웨이허 부량더 위엔인 쮸이끈찌우띠

빛나지 않는 이유를 찾으려 근원을 쫓고 있어요

夜里无星

yè lǐ wú xīng

이예 리 우씽

밤중에 별이 없네요

你有双牧羊人的眼睛

nǐ yǒu shuāng mù yáng rén de yǎn jīng

니요우 슈앙 무양런더 옌찡

당신은 양치기의 눈을 가졌네요

在你眼里谁是羊群

zài nǐ yǎn lǐ shéi shì yáng qún

짜이니 옌리 섀이싀 양췬

당신의 눈에는 누가 양 떼로 보이나요

毫无头绪

háo wú tóu xù

하오우 토우쒸

어떤 단서도 없네요

小路最终绕哪去

xiǎo lù zuì zhōng rào nǎ qù

쌰오루 쭈이죵 라오 나 취

좁은 길은 어디를 둘러 가고 있나요

身处黑夜看不清

shēn chù hēi yè kàn bú qīng

션츄 헤이예 칸부칭

어두운 밤 가운데 있어 잘 보이지 않아요

你是银河的雏形

nǐ shì yín hé de chú xíng

니스 인허더 츄씽

당신은 은하의 원형이군요

我是黑矮星

wǒ shì hēi ǎi xīng

워스 헤이 아이씽

나는 흑색 왜성이에요

*흑색 왜성: 더 이상 빛이나 열을 내보낼 수 없는 별

夜里无星

yè lǐ wú xīng

이예 리 우씽

밤중에 별이 없네요

*의역,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단 복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qOU87PmHT8

 

 

반응형